데이터 PICK 상품 베스트

43인치 TV를 골라볼게요!

달빛글라라 2020. 1. 28. 15:04

목차

    반응형

    TV, 어떻게 고르세요? 

     

    부모님 댁에 TV가 고장났습니다. 전원이 들어오지 않아요!  

    LG전자 Xcanvas라는 브랜드를 가진 2009년형 TV인데요,

    생산이 중단된지 오래라 전원부품은 있지만 그 외의 부품재고가 없다고 합니다. 

     

    전원부품이 17만원이나 하는 지라...전원 고치고 나서 다른부품이 고장나면 그냥 버려야하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TV를 그냥 새로 사기로 했어요. 

     

    아버지의 주문은 43인치의 삼성전자 TV였습니다. 검색해보니 50만원 언저리에서 구매가 가능하겠더라구요. 

    그렇지만...도무지 무엇을 사야 할지...

    똑같은 43인치 삼성전자 TV인데 가격이 30만원 초반부터 100만원 후반까지 차이가 나고, 

    상품설명에 들어가봐도 멘붕이었습니다. 

     

    [그림. 봐도 알수 없는 상품 기능]

     

     

     

     

    그래서, 50만원의 예산으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고자 하이마트를 방문했습니다.

     

    그렇지만 하이마트 매장에는 50만원으로 살수 있는 삼성전자 TV가 없었어요. 

    하이마트 직원께서는 이유를 말씀하시며 50만원대 삼성전자 TV는 팔지 않는다고 하였습니다.

     

    저는 예산이 50만원이기에 다시 인터넷에서 삼성전자 43인치 TV를 고르기로 하였습니다. 

    이제, 제가 고른 기준에 대해서 말씀 드려 볼게요! 

     

    먼저, 네이버쇼핑 랭킹 순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삼성전자43인치TV 네이버쇼핑인기순 10

     

    저는 네이버랭킹 순위도 중요하지만 고객 리뷰가 많은 상품을 구매하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더 중요한 기준으로 예산 안에서 가장 최근에 출시된 상품을 선택하기로 합니다. 

     

    그리하여~  

    가장 최근에 출시된 상품에 가중치 50%, 고객 리뷰 수에 가중치 40%, 네이버랭킹에 가중치 10%를 주고,

    고객 리뷰 수는 상품등록일을 반영하여 월평균 리뷰수를 기준으로 하였습니다.

     

    그결과, 변경된 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삼성전자43인치TV 베스트 10

     

    이제 제품유형과 가격정보를 매칭해 보겠습니다. 

    저는 TV의 수많은 기능 중에 디스플레이와 생산에 관련한 2가지를 제품유형으로 선택했습니다. 

    삼성전자43인치TV 베스트 10 인기판매처와 가격

     

    자, 이제 저는 어떤 제품을 선택했을까요? 

    저는 정해진 예산인 50만원 이내에서 가장 최신형의 제품을 선택하였습니다~ 

     

    삼성전자 UN43RU7190FXKR 108cm(43인치) 울트라HD 2월 이후 순차배송 - 11번가

    Everytime 십일절 - 11번가

    iryan.kr

     

    특별히 중요한 기능적 요소가 있었던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런 방법이 가능했어요. 

     

    여러분은 어떤 기준으로 어떤 제품을 선택하시나요?

     

    #삼성전자43인치TV #TV #삼성전자TV #FullHD #QLED #UHD 

    #가전 #TV

    #삼성전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