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보기와 살림

설성목장에서 장을 봤어요 (2020.04.03 FRI)

달빛글라라 2020. 4. 3. 15:43

목차

    반응형

    자연드림에 16만원 가까이 장을 본지 며칠 되지도 않았는데, 

    오늘 또 설성목장에서 장을 봤어요. ㅠㅠ 

     

     

    저녁으로 열무국수에 대패삼겹살을 얹어 먹겠다는 후배의 톡에 혹 해서, 딸아이에게 우리 점심을 저리 먹자고 제안을 했더니 아이가 시원한 물냉면에 소고기를 얹어 먹고 싶다고 하여 장보기가 시작되었습니당. 

     

    오늘 ebs 라이브방송이 끝나는 날이더라구요. (다음주 다시 시작하겠지만)

    딸래미가 2주동안 성실히 온라인 수업에 참여한 것을 칭찬하며 종강 기념으로 원하는 대로 해주기로 하였습니다. 

     

    그치만...고기만 사가지고 오면 될것을...이거저거 또 집어 들었네요. 하...하...하...

     

     

     

     

     

     

     

    ■ 설성목장에서 장보기

    오늘 설성목장에서 구매한 품목들 보여드릴게요. 

     

     

     

    ■ 설성목장 한우

    먼저 오늘 설성목장을 방문한 목적인 소고기 입니다. 

    살치살, 치마살, 꽃등심을 세일하여 100g당 13,800원에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 기름과 떡심을 전부 떼고 그람수를 달아주시겠다고 하셔서 꽃등심 한쪽을 달았더니 기름 다떼고 250그람이 나왔어요. 점심 한끼 먹을 것이라서 딱 요만큼만 사들었습니다. 

     

     

    ■ 설성목장 우유

    그다음, 우유에요. 

    자연드림에서 산 2팩의 우유를 벌써 다 먹어서 우유 한통을 급히 구매했습니다. 

    그러고 집에오니 친정아빠가 2팩이나 사들고 들어오시네요! 우유 부자가 되었어요! 

     

    설성목장 설성우유 900ml은 3,980원입니다. 세일가라고 적혀 있었어요. 

     

    내친 김에 설성목장 설성우유의 성분을 좀 볼까요? 

    100ml당 열량 66kcal, 나트륨 35mg 2%, 탄수화물 6g 2%, 당류 5g 5%, 콜레스테롤 13mg 4%, 단백질 3g 5%, 칼슘 100mg 15% 입니다... 다른 우유들에 비해서 나트륨이 적은 편이군염! 

     

    과거에 분석했던 우유들 성분표를 참고하시도록 아래에 넣어드립니다! 

    자세히 보시려면 ☜ 여기

     

     

    ■ 바로 끓여 먹는 된장

    그다음, '바로 끓여 먹는 된장' 이에요. 

    저희는 저녁에 가볍게 된장찌게나 된장국을 자주 끓여 먹는데요, 얼마전에 자연드림 된장이 떨어졌어요.

    그런데, 자연드림 된장이 그렇게 맛있지가 않았던 터라 지난 자연드림 장보기에서 망설이다 구매하지 않았거든요.

    오늘 설성목장에서 '바로 끓여 먹는 된장'을 구매했으니 저녁에 끓여먹고 기회 되면 품평 해드릴게요. 

     

    한식 된장이군여. 

     

    ■ 제주 설성햄 / 설성목장햄

    다음은, 햄 없이 2주이상 버텼는데...오늘 제주설성햄을 슬쩍 집었습니다. 

    식품을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좋은 식재료를 선별할 눈을 갖고 있지 못하여 어쩔수 없이  '무첨가', '친환경', '유기농' 요런 것에 의존합니다. 6가지가 안들었다네요. 좋은 햄이겟죠? 제주설성햄이 200g에 3,900원입니다. 

     

    성분은 나트륨 32% ...어마어마합니다...지방 35%, 단백질 

     

    여러분! 영향정보에 있는 % 해석하는 법 아시죠? 

    %는 식품에 차지하는 해당 영양소의 비중이 아니라, 1일 영양 성분에 대한 기준치에요. 

    하루 필요한 성분의 몇%가 들었다~ 모 이런 뜻입니다. 2000kcal 기준이라고 하니, 저는 딸아이 기준으로 2배 늘려서 함유량을 환산하여 봅니다. 그러하니...저건 어마어마 한거지요...그치만 어쩌겠어요...맛있으면 먹고 살아야죠. ^^

     

     

    ■ 그밖에

    그리고, 쌈무는 길게 썰어서 냉면에 곁들여 먹으려고 구매했습니다. 2,300원이네요. 

     

    ■ 장보기 영수증

    압구정동 병원 들렀다가 오는 길에 장을 본 것이라서 봉투값 50원까지 포함하여 총 54,530원의 장을 보았어요. 

     

    점심으로 꽃등심에 냉면 잘 먹었습니다!

    꽃등심은 친정아빠 몫을 남겨두고 먹었으니 알뜰하게 먹었다고 위안해 봅니다.

     

    오늘의 장보기 끝~ 

     

    #장보기 #설성목장 #설성우유 #제주설성햄 #영수증 #설성한우 #설성목장강남구청점 #설성목장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