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반응형
ㅇ 홈코노미는 가정home과 경제economy를 합성한 말로, 집에서 하는 각종 경제 활동을 의미한다.
- 유명 식당을 갈 필요 없이 배달 앱으로 주문해서 먹고, 영화관 대신 넷플릭스 같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OTT로 영화를 찾아보는 일이 많아진 것이다.
ㅇ KB국민카드가 분석한 주요 홈코노미 업종은,
- 음식 배달 앱, 가전 렌탈, 일상용품 배송, 출장 청소 등 집안/차량 관리, OTT등 홈엔터테인먼트 등 다섯가지이다.
ㅇ 홈코노미 업종 중 가장 성장세가 두드러지는 업종은 음식 배달 앱.
- 지난해 1분기 대비 올해 2분기 결제건수가 2.14배 증가했다.
- 홈코노미 결제건수 가운데 63.5%를 차지했다.
- 주로 음식 배달 앱을 쓰는 연령대는 25~34세 젋은 층으로 절반이상 56.3%를 차지했다.
점차 집에서 시간을 보내고 그 안에서 여유나 휴식을 찾는 소비자가 많아지고 있다.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서비스가 많아지고 집에 대한 인식이 변하면서 홈코노미 산업은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자료 : KB국민카드 빅데이터 분석, 조선일보
(2019.11.21.THU, SilverCow)
반응형
'IT와 4차산업혁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꼭 써야 하는 갤럭시AI 4가지 기능 강력 추천 (0) | 2024.04.27 |
---|---|
구글 CEO 피차이 (0) | 2020.04.27 |
네이버-소프트뱅크 합작사, AI에 연 1조 투자 (0) | 2019.11.19 |
스타트업 지원 : KB금융, 신한금융 (0) | 2019.11.16 |
'중국의 실리콘밸리' : 중국 선전시 (0) | 2019.1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