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4차산업혁명

홈 코노미 : Home + Economy

달빛글라라 2019. 11. 21. 16:27

목차

    반응형

    ㅇ 홈코노미는 가정home과 경제economy를 합성한 말로, 집에서 하는 각종 경제 활동을 의미한다.

    - 유명 식당을 갈 필요 없이 배달 앱으로 주문해서 먹고, 영화관 대신 넷플릭스 같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OTT로 영화를 찾아보는 일이 많아진 것이다.

     

    ㅇ KB국민카드가 분석한 주요 홈코노미 업종은,

    - 음식 배달 앱, 가전 렌탈, 일상용품 배송, 출장 청소 등 집안/차량 관리, OTT등 홈엔터테인먼트 등 다섯가지이다.

    ㅇ 홈코노미 업종 중 가장 성장세가 두드러지는 업종은 음식 배달 앱.

    - 지난해 1분기 대비 올해 2분기 결제건수가 2.14배 증가했다.

    - 홈코노미 결제건수 가운데 63.5%를 차지했다.

    - 주로 음식 배달 앱을 쓰는 연령대는 25~34세 젋은 층으로 절반이상 56.3%를 차지했다.

    점차 집에서 시간을 보내고 그 안에서 여유나 휴식을 찾는 소비자가 많아지고 있다.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서비스가 많아지고 집에 대한 인식이 변하면서 홈코노미 산업은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자료 : KB국민카드 빅데이터 분석, 조선일보

    (2019.11.21.THU, SilverCow)

    반응형